톱네비

로고

 

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대전시, 2호선 트램 건설 TF팀 본격 가동

지난 17일 도시철도 2호선 건설방안 모색

임현택 기자   |   등록일 : 2020-11-18 17:45:22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 트램 건설 TF팀 운영회의 모습 <출처:대전시>

 

대전광역시가 지난 17일 성공적인 도시철도2호선 건설방안 모색을 위해 트램 건설 TF팀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트램 건설 TF팀원 23명이 참석했으며, TF팀은 트램 건설과 및 트램정책과 담당 팀장이 트램 사업추진 시 연계 검토가 필요한 공원녹지, 공공교통, 버스, 주차, 도로 및 도시계획, 도시재생, 도시경관, 마케팅 담당 팀장, 그리고 각 구 교통과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열린 운영회의에서는 트램 사업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에 이어 도시재생, 버스노선조정, 노선연장, 주차관리 등 트램 건설과 연계해 추진할 사항을 논의했다.

 

조성배 대전시 트램도시광역본부장은 “트램 건설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선 공공교통, 관광마케팅, 도시재생 등과 연계해 추진돼야 한다”며 “앞으로 수시로 TF팀 운영회의를 개최 후 설계에 검토 및 반영할 계획으로 2027년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은 연장 36.6km, 정거장 35곳, 차량기지 1곳을 7,492억 원을 투자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지난 10월 기본계획이 승인됐으며, 올해 12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기 위해 계약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