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네비

로고

 

도시미래신문

도시계획

HOME > NEWS > 도시계획

대전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업 본격화

대전 대덕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

정희철 기자   |   등록일 : 2018-04-16 11:22:06    최종수정 : 2018-04-16 13:52:40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신탄진 사업계획도/자료=대전광역시]

 

대전시가 ‘신탄진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16일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시는 13일 대덕구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과 박수범 대덕구청장, 구자성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탄진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지원센터는 업무공간을 비롯해 회의실과 주민교육·소통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현장지원센터의 센터장, 대전도시공사 전문가, 현장 활동가, 코디네이터 등이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역량 강화교육과 주민공모사업 등을 통해 ‘주민주도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지원한다.

 

특히 신탄진 도시재생사업 현장거점 역할을 하게 되며, 상권 활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청년창업자 양성, 지역기반 사회적 경제주체 발굴·지원, 도시재생사업 홍보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대덕구에서 추진되는 ‘지역 활성화의 새여울을 여는 신탄진 상권 활력 UP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 국토부 주관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앙공모에 선정됐다. 신탄진역 앞 일원(18만 1754㎡)에 모두 396억 원(국비 15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사업추진은 과거 전면 철거 후 개발하는 방식에서 탈피해 △역세권 상권 변화를 위한 주민 공감대 형성 △기존 상인 역량 강화 및 신규 업종 창출 △상권 특화 콘텐츠 개발 등이 이뤄지고, 종전의 관 주도 방식이 아닌 주민들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