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네비

로고

 

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저렴하게 공급

LH ‘다가구·다세대’ 수도권·광역시·지방도시 등 매입

정범선 기자   |   등록일 : 2018-11-06 11:50:30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정범선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무주택 신혼부부들이 저렴한 주거비용으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신혼부부용 매입임대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다가구·다세대주택 등을 추가로 매입한다고 6일 밝혔다.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은 도심지 내 다가구·다세대 주택을 LH가 매입해 무주택 신혼부부에게 시중 임대료의 30% 수준으로 임대하는 주거복지사업이다.

입주 대상은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해당 세대의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3인 이하 가구 기준 약 350만 원)이하인 혼인 7년 이내 신혼부부다. 입주 전일까지 혼인 신고를 마칠 예정인 예비 신혼부부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입주대상자 중 자녀가 있는 가구에게 1순위, 자녀가 없는 가구와 예비 신혼부부에게 2순위로 공급한다. 입주자는 2년 단위로 9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하며 최대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매입대상 주택은 전용면적 50㎡ 이상~85㎡ 이하 주택 중 2룸(방2개 이상)이상의 다가구주택·공동주택 등이 대상이다.

매입지역은 수도권 및 5개 광역시, 지방 도시 등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매도희망자는 LH 홈페이지에 있는 매입신청서를 작성해 LH 지역본부에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매입조건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매입대상지역/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LH)]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