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네비

로고

 

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전주 백제대로 ‘꽃과 나무 가득’ 가로숲 조성

사십리 생태길 백제대로 녹지조성사업 착수

박나리 기자   |   등록일 : 2018-11-09 14:20:38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박나리 기자] 전주시가 백제대로에 꽃과 나무로 가득한 녹지공간을 조성키로 했다.

9일 전주시는 인후동 명주골네거리부터 평화동 꽃밭정이네거리를 잇는 백제대로에 작은 숲을 조성하는 ‘사십리 생태길 백제대로 녹지조성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1단계로 총사업비 4억 원을 투입해 꽃밭정이네거리부터 삼천쌍용아파트3단지까지 백제대로 480m구간을 1구간(꽃밭정이사거리~우성아파트정문), 2구간(우성아파트정문~신일아파트정문), 3구간(신일아파트정문~쌍용아파트3단지)으로 나눠 거점 가로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아스팔트와 콘크리트로 가득한 도시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백제대로 넓은 인도에 총 5800여 그루의 꽃과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1구간은 우성아파트 담장 150m를 허물고, 그 자리에 꽃과 나무, 휴게시설 등을 설치, 주민들을 위한 생활녹지 공간으로 조성한다.

2구간은 도로 사면부와 아파트 경계부에 영산홍과 돌단풍, 비비추 등이 식재되고, 화살나무와 꽝꽝나무 등 다양한 꽃나무와 석재의자 등 편익시설을 갖춘 포켓쉼터가 조성된다.

3구간에는 아파트 녹지와 경계부가 어우러지도록 경관수목이 식재되고, 석재의자 등 편익시설과 야간 조명시설이 갖춰진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