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계획

4차산업혁명 기술 활용, 안전산업박람회 개최

14~16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

김길태 기자   |   등록일 : 2018-11-07 16:36:18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첨단 안전제품을 소개하는 국내 최대 안전산업박람회가 개최된다.

7일 행정안전부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인 안전산업박람회에는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등 420여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며 혁신성장관, 안전제품·기술관 등 전시분야와 안전체험 교육, 학술회의, 수출상담회 등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혁신성장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기술과 융합된 빅데이터, 차세대통신, 가상·증강현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지능형 로봇 등 첨단기술을 선보인다. 안전제품·기술관에서는 화재, 교통, 보안, 공공서비스, 생활안전 등 분야별 안전제품을 전시한다. 가상증강현실 등을 활용한 지진체험, 항공기 안전체험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안전체험마을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비즈니스존에서 개최되는 수출상담회에서는 박람회 참가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판로 확대를 위한 양질의 해외 바이어(47개사)를 초청한다.

행안부 관계자는 “올해는 2018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기상기후산업박람회 등 안전 관련 3개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되고 수출상담회부터 안전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