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LH ‘알기쉬운 레미콘공장 점검 매뉴얼’ 제작

관계기관 협업으로 규정·LH 노하우 총망라…품질자정 유도

김길태 기자   |   등록일 : 2019-03-06 18:06:21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알기쉬운 레미콘 공장점검 매뉴얼 표지/자료=LH]

[도시미래=김길태 기자] 건설현장의 중요 구조재인 레미콘에 대한 이해와 기술전파를 위해 LH가 ‘알기쉬운 레미콘공장 점검 매뉴얼 및 생산과정 영상’을 제작했다.

6일 LH에 따르면 이번 매뉴얼은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등 관계기관 협조 및 ‘건설공사 품질관리 업무지침’, ‘한국산업표준(KS)’ 등 관련규정을 바탕으로 다년간 축적된 LH의 점검 노하우를 더해 제작됐다.

특히, 건설업계 관계자 뿐 아니라 일반국민도 이해하도록 레미콘 원재료부터 최종생산까지 공정별 주요 점검사항·생산과정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매뉴얼 제작으로 레미콘 생산 시 객관적 품질점검 기준을 제시해 업계의 품질자정활동을 유도하고, 정밀한 지도점검으로 입주민에게 더 안전하고 신뢰받는 공공주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LH는 지난해에도 ‘현관방화문 제작·품질검수 매뉴얼’ 및 ‘승강기 품질안전 매뉴얼’을 제작해 입주민의 화재안전·주거성능 개선, 중소제조업체의 자율적 품질관리를 유도했다.

매뉴얼 및 관련 영상은 전국 산·학·연 기관에 배포했으며, LH 공식 블로그, 유튜브 및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열람이 가능하다.

LH 김한섭 공공주택본부장은 “향후 주요건설자재에 대한 실무매뉴얼 및 영상을 제작·배포하고, 지속적 현장모니터링으로 불량자재의 현장반입을 방지해, 입주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